KT OTS 결합상품 판매의 경쟁효과에 관한 연구 | ||
---|---|---|
글쓴이 : 관리자 | 작성일 : 2014-05-13 | 조회: 1,637 |
통신시장의 급속한 환경변화와 시장의 경쟁 활성화 등에 따라 이용자(소비자) 편익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통신 생태계가 변화하고 있음. 특히 결합상품 판매, 결합할인 등은 이용자 편익을 위한 기업의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라는 장점으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는 상황임. 그러나 그런 장점에도 불구하고 경쟁을 제한하다는 결합할인의 경쟁효과에 대한 반론도 많아 통신환경 변화를 반영한 실증분석적인 연구와 정책 제언이 필요한 시점임.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결합판매와 결합할인의 개념과 경쟁정책 현황을 알아보고, 결합상품 판매의 효과 분석을 통해 멀티미디어 융합의 바람직한 방향에 대한 판단의 근거를 검토하고자 함. 아울러 경쟁정책 대응과 산업정책적 고려를 포함한 정책제언을 제시하고자 함. |
이전글 | 금융환경 변화와 우리나라보증산업의 발전 방향 | |
---|---|---|
다음글 | 주요 산업별 기업성장 패러다임 분석과 정책과제 |